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시교육청, 동아리활동 콘텐츠 제작․보급

순차적 등교수업 실시 따른 동아리활동 콘텐츠 30개 277차시 제공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5-24 09:04

서울시교육청이 제공하는 '세게 타악기의 종류와 원리를 이해하는 활동' 동아리 활동 콘텐츠 화면.  사진=서울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이 제공하는 '세게 타악기의 종류와 원리를 이해하는 활동' 동아리 활동 콘텐츠 화면.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순차적 등교수업이 시작됨에 따라 동아리활동 구성과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제1·2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와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의 협업을 통해 제공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에 이용할 수 있다.
제작된 동아리활동 콘텐츠는 ▲문화예술교육활동 ▲분위기 조성 및 문제해결활동 ▲공예창작활동 3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동아리 활동에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동아리 활동 콘텐츠는 각 9차시로 차시별 내용에 따라 5~20분 분량의 다양한 동영상과 동아리활동 teaching process, 학생 활동자료 3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영상자료는 SSEM(서울특별시교육청연구정보원 운영 서울교육포털)과 제1·2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홈페이지,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교육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교사들이 손쉽게 필요한 자료를 찾아 원격수업 및 등교 수업에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에서는 1영역 예술영역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고, 24인의 예술 강사들이 제작한 공연·디자인·음악 분야의 중등 교육과정 기준 9차시 분 동아리활동 콘텐츠 24개로 216차시를 제공한다.
시교육청학생교육원에서는 2,3영역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다. 2영역 분위기조성 및 문제해결 프로그램은 수련교육 시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음열기-공감하기-이해하기-소통하기-함께하기 등의 주제로 9차시 5개 동아리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3영역 공예창작활동 콘텐츠는 스쿠비드-나전칠기-파라코드-풍선아트 등 16차시로 구성됐다.

콘텐츠는 동아리활동뿐만 아니라 학급 운영, 자치활동, 수업자료 등 학교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향후 안정적인 학사 일정 운영과 학생과 교사의 이해와 소통관계가 형성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 중 동아리활동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지원하여 학교 동아리활동 운영 정상화에 기여"하고 "향후 동아리활동 교육과정 다변화 요구에 따른 영역별, 주제별 온·오프라인 콘텐츠 자료를 개발하고 보급하여 사회변화에 따른 미래지향적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