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중 제약사 칸시노, 코로나19 백신 초기 임상시험 안전성-면역유도 확인 주장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0-05-23 05:36

중국 칸시노 바이오로직스(康希諾生物) 연구자는 의학지 란셋에서 코로나19 백신의 초기 임상시험 결과 백신의 안전성과 급속한 면역반응 유도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칸시노 바이오로직스(康希諾生物) 연구자는 의학지 란셋에서 코로나19 백신의 초기 임상시험 결과 백신의 안전성과 급속한 면역반응 유도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칸시노 바이오로직스(康希諾生物)의 연구자는 22일 영국의 의학잡지 란셋(The Lancet)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의 초기 임상시험 결과 백신의 안전성과 급속한 면역반응의 유도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우한시의 건강한 성인 108명을 대상으로 백신을 1회 투여했더니 14일 만에 바이러스 특이항체와 T세포의 생성을 볼 수 있었다. 투여 4주 후의 주요 부작용은 주사 부위의 가벼운 통증과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등으로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백신이 코로나19 감염증을 예방할지, 부작용은 없는지를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한시에서는 중기 단계의 임상시험이 벌써 행해지고 있다고 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