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교육부·인천시교육청, 인천 5개구 66개 학교 25일 등교 재개

확진자와 관련된 총 972명에 대한 검사결과 모두 음성 판정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5-22 16:44



교육부와 인천시교육청은 22일 긴급 협의를 통해 미추홀구와 중구, 동구, 연수구, 남동구 지역 66개 학교의 등교를 오는 25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교육부와 인천시교육청은 22일 긴급 협의를 통해 미추홀구와 중구, 동구, 연수구, 남동구 지역 66개 학교의 등교를 오는 25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사진=뉴시스

교육부와 인천시교육청은 22일 오후2시 영상회의를 통해 인천광역시 5개구 66개 전체 고등학교에 대한 등교수업 재개 시기를 오는 25일로 결정했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20일 새벽 2명의 고등학생 확진자가 발생하자 접촉가능성이 있는 미추홀구, 중구, 동구, 연수구, 남동구 관내 학교의 66개 고등학교에 대한 등교수업 중지를 결정하고 전원 귀가조치한 바 있다.

이어 교육부와 시교육청은 지자체 및 방역당국과 긴밀히 협력하여 확진자와 접촉해 동선이 겹치는 학생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긴급 실시하는 등 조치를 취했다.

진단 결과 확진자가 다녀간 휘트니스센터와 관련된 수강생 129명과 미추홀구 비전프라자를 이용한 학생 843명 등 총 972명에 대한 검사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은 이날 10시부터 인천광역시와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부단장과 함께 확진자 접촉자의 대한 검사 결과, 등교개시 시기 및 등교재개 학교 등을 협의했다.

확진자와 접촉하거나 동선이 겹치는 학생 전원이 음성으로 나타났고, 지역 역학조사 결과 추가 감염 위험도가 낮아 통제 가능하다는 방역 당국의 견해를 바탕으로 오는 25일부터 등교수업 재개하기로 판단했다.

시교육청의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이날 오후 2시부터 부총리와 인천광역시 교육감, 인천시청 건강체육국장(박규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 66개 고등학교에 대한 등교수업 재개시기를 결정하는 한편 등교수업을 위한 방역준비 사항 등을 추가적으로 논의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인천지역 고등학생 확진자 발생이라는 긴급한 상황 속에서 인천광역시 교육청의 빠른 판단에 따라 등교수업을 중지하고 방역당국과 공조하여 신속한 검사를 실시한 결과, 학생 972명이 전원 음성으로 나타나 등교를 재개할 수 있었다"면서 "교육부는 비상상황 발생 시 시·도교육청과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등교수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