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파파존스 피자·맥도날드·CJ제일제당 등 식품·외식업계, 기본기로 경쟁력 높인다

도우 강점 파파존스 피자, ‘치폴레 치킨 피자’ 통해 ‘투치즈 크러스트’ 첫 선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5-21 11:09

파파존스의 '치폴레 치킨 피자‘. 사진=한국파파존스이미지 확대보기
파파존스의 '치폴레 치킨 피자‘. 사진=한국파파존스

최근 외식업계가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기본기에 충실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기존 강점을 적극 활용해 메뉴의 퀄리티를 높이고 다양성을 추구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에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자사의 강점인 도우를 기반으로 최근 색다른 크러스트를 선보였다.

파파존스 피자 도우는 생산라인에서 매장까지 냉장 상태로 배달되어 최소 72시간 동안 4도 저온에서 숙성,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파존스 피자는 기존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도우에 오리지널, 골드링, 치즈롤, 씬 등 4가지 종류의 크러스트 타입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 첫 신메뉴인 ‘치폴레 치킨 피자’를 출시하며 새로운 타입의 ‘투치즈 크러스트’를 적용, 총 5종의 크러스트를 완성했다.

‘투치즈 크러스트’는 기존 오리지널 도우 위에 갈릭 소스, 파마산 치즈, 로마노 치즈가 올려진 형태로, 오직 치폴레 치킨 피자에서만 즐길 수 있다. 치즈가 크러스트 안쪽에 들어가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치즈롤과 달리 크러스트 겉면에 두 가지 치즈를 얹은 상태로 구워 도우 끝부분이 바삭하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최근 버거의 기본이 되는 번을 업그레이드했다. 맥도날드는 수분과 열을 오래 유지해 촉촉하고 따뜻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번을 코팅했다. 특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번을 제공하기 위해 토스팅 시간을 늘리는 등 품질 변화를 꾀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삼호 부산어묵'을 업그레이드해 ‘삼호 부산어묵 골드’를 선보였다. 삼호 부산어묵 골드는 알맞은 온도에서 두 번 튀겨 부산어묵 특유의 노릇노릇한 외관을 구현했다. 더불어 연육 배합비를 최적화하여 맛 품질을 개선, 정통 부산어묵의 맛을 살렸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이미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맛을 바탕으로 익숙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기본기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택했다”면서 “파파존스 피자는 앞으로도 좋은 재료로 좋은 피자를 만들겠다는 모토에 충실하며 소비자에게 맛있는 피자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