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IG넥스원, 인니 경찰청 통신시스템 구축…1592억 규모

오는 2022년까지 납품…“동남아 수출시장 외연 넓히는 계기”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0-05-21 09:27

LIG넥스원 판교R&D센터[사진=LIG넥스원]이미지 확대보기
LIG넥스원 판교R&D센터[사진=LIG넥스원]


국내 방산업체인 LIG넥스원이 인도네시아 경찰청이 주관하는 통신시스템을 구축한다.
LIG넥스원은 인도네시아 경찰청과 ‘주파수 공용 통신시스템(TRS)’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1592억 원 규모로, 오는 2022년까지 납품이 진행될 예정이다.

TRS는 무선중계기지를 통해 다수의 주파수를 다수의 이용자가 공동으로 이용하는 방식이다. 음성과 데이터통신을 통합한 디지털 방식의 통신시스템으로 그룹 통화와 고속 데이터통신이 가능하고, 인증된 사람만 사용할 수 있어 보안성도 우수하다.

인도네시아 소요군과 경찰청에 통신장비와 시스템을 공급해온 LIG넥스원은 이번 계약을 통해 동남아 수출시장의 외연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2013년 인도네시아 현지 사무소를 설립하는 등 동남아 시장 개척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번 공급계약이 현지 통신 인프라 현대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고객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