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 올랜도 20일부터 부분 영업 재개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5-18 09:08

코로나 사태로 영업을 중단해 인적이 사라진 미국 플로리다주의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 올랜도.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 사태로 영업을 중단해 인적이 사라진 미국 플로리다주의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 올랜도. 사진=로이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로 한달간 폐쇄 중인 미국 엔터테인먼트기업 월트디즈니 계열의 테마파크 체인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가 미국 플로리다를 시작으로 단계적인 재개장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18일(이하 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월트디즈니는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 안에 있는 상점과 식당 등 쇼핑 시설(디즈니스프링스)이 20일부터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를 조건으로 부분적으로 영업을 재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즉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 올랜도부터 영업이 다시 시작되지만 리조트에 들어갈 때 발열 체크, 비대면 결제, 마스크 착용 등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앞서 월트디즈니 사측과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 올랜도 노동조합은 이같은 방식으로 올랜도 영업장을 재개장키로 했다고 합의했다고 14일 밝힌 바 있다.

미국에서 부분적이나마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 매장이 재개장되는 것은 올랜도가 처음이며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의 본고장인 캘리포니아보다 이른 조치다.

매스 사이먼 디즈니스프링스 부사장은 “테마파크 자체와 리조트호텔은 계속 폐쇄되지만 디즈니스프링스 쇼핑 시설이 단계적으로 영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된 것은 이 코로나 시대에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디즈니스프링스내 영업시설은 월트디즈니가 직영하는 매장과 그렇지 않은 매장이 섞여 있는데 위탁매장부터 20일 영업을 재개한 뒤 이어 직영 매장이 문을 다시 열 예정이다.
미국 전역의 월트디즈니 월드리조트에서 일하는 직원 가운데 현재 약 12만명이 강제 무급휴가를 실시 중이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