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의 남녀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방탄소년단(BTS)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1차 캡슐 컬렉션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중 하나인 ‘피 땀 눈물’에서 영감을 받았다. 티셔츠·셔츠·원피스·후드 티셔츠 등 의류 20개 모델과 모자·양말 등 액세서리 5개 모델 등 총 25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해당 곡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그래픽 디테일과 사물 등을 시스템·시스템옴므만의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해 의상에 적용했다.
신제품은 컬렉션 소개를 위해 만들어진 특별 홈페이지와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 판매처 ‘위버스숍’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특별 사이트에서 18일부터, 위버스숍에서는 14일부터 일부 상품을 각각 선착순으로 사전 구매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구매 예약 고객에게는 ‘피 땀 눈물(Blood, Sweat, Tears)’ 영문명과 시스템 로고가 프린팅된 키홀더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공식 발매일은 27일이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32개 시스템·시스템옴므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섬 관계자는 “시스템·시스템옴므와 방탄소년단을 사랑하는 국내외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면서 “이번 협업은 ‘유일함과 멋’이라는 주제로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의상에 멋스럽게 녹였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