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건설 분양정보 "AI로봇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챗봇 서비스 첫 도입

힐스테이트 단지에 분양문의 전용 챗봇·채팅 상담솔루션 구축...비대면 마케팅 '진화'
기본정보에 주차대수, 편의시설 등 궁금증 신속안내 "상담사 업무부담 감소, 24시간 응대"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5-07 15:52

현대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분양단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채팅 상담 솔루션을 도입했다. 사진은 챗봇채팅 상담 솔루션을 처음 적용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의 챗봇 서비스 사이트 이미지.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분양단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채팅 상담 솔루션을 도입했다. 사진은 챗봇채팅 상담 솔루션을 처음 적용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의 챗봇 서비스 사이트 이미지.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코로나19 사태로 건설사의 사이버 분양 서비스를 넘어 인공지능(AI) 로봇을 이용한 분양 채팅상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건설은 7일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단지에 국내 처음으로 분양 문의 전용 챗봇(채팅 로봇)과 채팅 상담 솔루션을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건설사들이 견본주택의 현장방문 대신 사이버 견본주택 사이트를 개설해 분양정보를 제공하며 비대면(언택트, untact)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현대건설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기술인 챗봇·채팅상담 솔루션을 도입한 것이다.

현대건설은 비대면 분양 마케팅의 변화와 주택 소비층의 온라인 정보습득 능력 향상을 고려해 챗봇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의 채봇·채팅 상담 솔루션은 챗봇 전문기업 ‘깃플챗’의 독립 클라우드 챗봇·채팅 상담 솔루션을 도입한 것으로, 지난달 분양단지인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에 처음 적용됐다.

챗봇·채팅 상담 홈페이지 접속11 채팅 문의하기를 이용해 분양 아파트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단지의 기본정보는 물론 주차대수, 단지 내 셔틀버스 정류장, 각종 편의 시스템 등 소비자들의 관심 많은 질문에 FAQ봇이 신속하게 상담 응대해 준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분양 상담사의 업무 과중을 덜어주고, 24시간 응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주택청약 예치금액, 자금조달계획서 작성 여부 등 청약 관련 내용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챗봇 서비스가 생소한 소비자에겐 직접 상담사와 11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를 운용해 부동산 전문가, 유명 방송인 등이 출연 분양단지의 입지와 견본주택 내부 영상을 제공소비자들이 견본주택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안방에서 평면, 커뮤니티, 상품 특장점 등 분양 단지와 관련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현대건설은 챗봇·채팅 상담솔루션 서비스를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에 적용하는데 성공한 것을 계기로 비대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문자메시지서비스(SMS) 상담, 카카오톡 SNS상담 도입검토하고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