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코로나 진단키트 100만개 긴급 수출, 제약바이오주 씨젠 피씨엘 파미셀 솔젠트 운명은 ?

바이오제약 진단키드 관련주=코젠, 바이오텍, 씨젠, 에스디바이오센서, 솔젠트, 피씨엘, 랩지노믹스, 캔서롭

김재희 기자

기사입력 : 2020-05-11 04:37

뉴욕증시 제약바이오주  렘데시비르 개발 길리어드사이언스 주가 상황판= 뉴욕나스닥 거래소 이미지 확대보기
뉴욕증시 제약바이오주 렘데시비르 개발 길리어드사이언스 주가 상황판= 뉴욕나스닥 거래소
말레이시아 정부가 한국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항원검사)를 대량으로 수입해 가고 있다.

11일 말레이지아 통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보건부의 누르 히샴 압둘라 보건총괄국장은 한 브리핑에서 "한국으로 부터 100만개의 진단키트를 구매하고 있다" 면서 그중 일부가 이미 도착했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는 3월 18일부터 이동제한령을 내려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나섰다. 코로나 확진자는 6383명이고, 사망자는 총 106명이다.

우리나라 식약처(식품의약안전처)는 코젠바이오텍, 씨젠, 에스디바이오센서, 솔젠트, 피씨엘, 랩지노믹스, 캔서롭 등에 대해 사용승인을 하고 있다. 그중 씨젠 코젠바이오텍, 솔젠트, 랩지노믹스 등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솔젠트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EDGC헬스케어)를 지닌 EDGC 와 수젠텍등도 주목을 끌고있다.

파미셀과 신풍제약 등은 길리어드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로 관십이 집중되거 있다.

김재희 기자 글로벌이코노믹 tiger828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