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사회공헌도 ‘언택트’…SK이노베이션 ’따뜻해 마스크 캠페인’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0-05-03 11:59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참여하여 손바느질로 직접 만든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마스크 와 응원 편지[사진=SK이노베이션]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 참여하여 손바느질로 직접 만든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마스크 와 응원 편지[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 공헌도 언택트(비대면)로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과 가족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하여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는 ’따뜻해 마스크 캠페인’ 에 동참했다고 2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따뜻해 마스크 캠페인’에 구성원과 가족들이 참여해 직접 만든 마스크와 응원 편지를 전달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항암 치료로 면역력이 약해진 소아암 어린이에게 손바느질로 직접 만든 마스크를 선물할 수 있다.

소아암 어린이에게 마스크는 외부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매일 착용해야 하는 필수품이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거뜬히 이겨내는 가벼운 감기도 소아암 어린이들에겐 치명적 위험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마스크 수급이 절실한 상태다.

SK이노베이션은 1차로 진행된 이 자원봉사에 구성원과 가족들 60여 명이 참여해 총 100개의 마스크를 만들었다. 소아암 어린이들의 쾌유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건강해진 모습으로 만나요”, “더 찬란하게 빛날 너의 앞날을 응원해”, “솜씨가 부족해 삐뚤빼뚤한 마스크가 되었지만, 나쁜 세균으로부터 친구를 지켜줄 수 있으면 좋겠다” 등 응원 메시지도 작성했다.

SK이노베이션은 “소아암 어린이들이 병마와의 싸움에서 멋지게 이겨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쳐나갈 수 있도록 응원할 것” 이라며 “‘언택트 사회공헌활동’ 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기업문화로 자리잡은 자원봉사는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