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IBK기업은행, ‘코로나19 긴급 지원금’ 마련

- IBK기업은행과 협력하여 총 3천만원 지원금 마련, 경제난 처한 학생 지원
- 한국조지메이슨대, 학생당 최대 1천불 특별 재정 지원 장학금도 별도 지급 예정

김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0-04-28 14:34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28일 IBK기업은행과 함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난을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코로나19 긴급 지원금’을 마련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학생들의 재정 지원을 위한 특별 장학금도 별도로 지급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이 후원한 ‘코로나19 긴급 지원금’은 총 3천만원 상당으로 2020학년 가을학기 신입생을 제외한 재학생 중,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적인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긴급 지원금을 신청하는 학생들은 심사를 거쳐 1인당 최대 2백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기존에 다른 장학금을 받고 있는 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미국 캠퍼스에서 학업 중인 한국조지메이슨대 학생들에게도 자격이 주어진다.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들의 경우는 별도로 마련된 생활 지원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베이미 디수(Gbemi Disu) 최고 비즈니스 총괄 처장은 “지난 몇 년간 협력해온 IBK기업은행과 이러한 의미있는 지원금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힘든 시기에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이와 별도로 학생들의 재정 지원을 위해 총 40만불의 특별 장학금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특별 장학금’은 2020학년도 가을학기와 2021학년도 봄학기 재학생들에게 제공되며, 학기당 500불씩 등록금 감면의 형태로, 최대 1천불의 혜택을 받게 된다. 자격 요건에 부합되면 별도의 신청 없이 장학금이 지급된다. 각 학기 신입생들의 경우는 별도의 생활 지원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로버트 매츠(Robert Matz)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캠퍼스 대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이번 긴급 지원금과 특별 장학금을 마련하게 되었다. 특히, IBK기업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과 가족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잘 견딜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을 최우선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원금과 장학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학생처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2020년 봄학기에 개교 이래 최대 규모의 입학생을 선발한 바 있으며,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인증을 보유한 경영학과, 두 명의 노벨 경제학상 수상 교수진을 배출한 바 있는 경제학과와 세계 50위권을 상회하는 국제학과 등과 더불어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등 100% 영어로 진행되는 학사 과정들이 개설되어 있다. 2017년부터 배출한 졸업생들이 KPMG 미국 본사, UN 기구, 프랑스 파리정치대학 대학원, 미국 썬더버드 국제경영대학원 등 전세계 유수 국제 기구, 다국적 기업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사진=좌측부터 박한진(IBK기업은행 송도테크노파크지점 부지점장), 오미경(IBK기업은행 기관고객부 팀장),  채한식(IBK기업은행 CIB영업본부 본부장), 로버트 매츠(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캠퍼스 대표),  베이미 디수(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비즈니스 총괄 처장),  장지현(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재무처 실장), 김윤철(IBK기업은행 송도테크노파크지점 지점장)이 전달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좌측부터 박한진(IBK기업은행 송도테크노파크지점 부지점장), 오미경(IBK기업은행 기관고객부 팀장), 채한식(IBK기업은행 CIB영업본부 본부장), 로버트 매츠(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캠퍼스 대표), 베이미 디수(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비즈니스 총괄 처장), 장지현(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재무처 실장), 김윤철(IBK기업은행 송도테크노파크지점 지점장)이 전달식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김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mmmm112@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