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1%나눔재단,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최첨단 의수·의족 지원해 감사하는 마음 전달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0-04-27 15:21


포스코1%나눔재단이 2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국가유공자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1%나눔재단이 2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국가유공자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사진=포스코

포스코1%나눔재단(이사장 최정우)이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전상(戰傷), 공상(公傷)등으로 부상 당한 국가유공자에게 맞춤형 로봇 의족·의수를 지원하는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대상을 모집한다.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상이로 팔·다리가 상실된 만 45세 이하 국가유공자 가운데 적합 대상자에게 첨단보조기구(의족·의수)를 지원해 장애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1%나눔재단에서 올해 신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국가보훈처와 함께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포스코 전 임직원 정성을 모은 기금으로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 신청은 2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이며 포스코1%나눔재단 (www.poscofoundation.org)과 국가보훈처 홈페이지(www.mpva.go.kr)에 접속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나눔재단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 실사 등을 통해 최종 지원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 설립된 포스코1%나눔재단은 ‘더 나은 세상을 향한 1%의 나눔’이라는 비전 아래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 매칭그랜트(기업에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기업에서도 후원금을 내는 제도)로 조성한 기금으로 미래세대, 장애인, 다문화 분야 지원에 집중,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이외에 장애 예술인, 소아암 환아 문화예술지원 등 문화예술분야에서도 의미 있는 사업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