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 고객충성도 쭉~ 이어진다

한국소비자포럼-미 브랜드키 선정 '올해 브랜드 고객충성도' 4년연속 1위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20-04-27 15:03

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가 4년간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귀뚜라미이미지 확대보기
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가 4년간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 선정 '2020 브랜드 고객 충성도(BCLI)'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4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것이다.

이번 BCLI 조사는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8일까지 2주간, 브랜드 사용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항목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총 5가지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올해 가정용 보일러 부문 조사에서 5개 조사항목에서 모두 업계 최고점을 받아 종합점수 24.3점(35점 만점)을 기록했다.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 온 귀뚜라미는 지난 2015년부터 환경부,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가정용 저녹스(질소산화물:NOx)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에 매년 참여해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알리는 TV광고 CF를 제작, 방영해 대국민 홍보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귀뚜라미의 친환경 보일러 대표제품 '거꾸로 IN-eco 가스보일러'는 2종 기체연료(일반보일러) 환경표지인증 기준인 녹스 40ppm 이하, 일산화탄소(CO) 200ppm 이하, 열효율 81% 이상을 모두 충족한다. 또한, 콘덴싱보일러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보일러 설치 장소에 응축수 배수시설을 갖춰져 있지 않은 주택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콘덴싱보일러와 일반보일러까지 친환경 제품으로 전환하며 '100% 친환경보일러 기업'이라는 인식을 쌓아 온 것이 좋은 성과를 냈다"면서 "연내 친환경 보일러를 추가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