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홍남기, "개도국 보건사업에 4억 달러 긴급지원"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4-27 08:42

홍남기 경제부총리 자료사진
홍남기 경제부총리 자료사진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7일 개발도상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보건사업에 4억 달러 이상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자금을 긴급 지원하고, 26개 저소득국에 대해서는 1억1000만 달러의 채무상환을 유예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 모두발언에서 "코로나19 사태를 새 시장 개척과 국가 위상 제고를 위해 K-방역 모델을 경제협력 심화를 위한 자산으로 활용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또 15년 이상 증액이 없었던 수출입은행의 해외 현지법인 4개의 자본금을 1억4500만 달러에서 4억 달러로 증액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세계교역이 급감, 수출 중심의 우리 경제에 큰 충격이 되고 있고 국제 유가 대폭 하락, 글로벌 외국인직접투자(FDI) 급감 등 대외변동성과 불확실성이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부총리는 이에 따라 대규모 프로젝트의 발굴·기획·입찰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해외 인프라 수주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K방역 등 국제공조와 양자협력 강화, 포스트 코로나 대비 등에 중점을 두고 올해 대외경제정책을 보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또 향후 3년간 신남방·신북방 공적개발원조(ODA) 규모를 직전 3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70억 달러 수준으로 확대, 전략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