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기업분석] 오상헬스케어 최대주주 오상자이엘 (Osangjaiel) , 렘데시비르 관련주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EUA) 의미는?

씨젠 SD바이오센서 솔젠트 FDA 허가없이도 수출, 렘데시비르 관련주= 파미셀 한올바이오파마, 엑세스바이오,에이프로젠제약,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김대호 연구소장

기사입력 : 2020-04-19 18:27

오상헬스케어 지주회사 오상자이엘 (Osangjaiel) 주주 명단 표 금융감독원 이미지 확대보기
오상헬스케어 지주회사 오상자이엘 (Osangjaiel) 주주 명단 표 금융감독원
[기업분석] 오상헬스케어 지주회사 오상자이엘 (Osangjaiel) ,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EUA) 의미는?

렘데시비르 관련주가 제약바이오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또 다른 제약바이오 주인 오상헬스케어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다. .
19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FDA는 이날 오상헬스케어가 제출한 긴급사용 신청을 승인했다.

우리나라 가 코로나19 진단키트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씨젠 등은 미국의 긴급사용승인과 관계없이 현재 미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현지 실험실 표준인증인 클리아(CLIA) 인증을 받은 연구소 등에서 자체 판단에 따라 FDA 허가 없이 진단키트를 사용하고 있다.
앞서 외교부는 국내 코로나19 진단키트 3개 업체가 FDA 긴급사용승인을 신청, '신급사용승인 사전 번호'(Pre-EUA Number)를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CNN은 SD바이오센서와 솔젠트, 오상헬스케어 등 국내 3개 업체가 코로나19 진단키트 75만회 검사 분량(1천140만 달러어치)의 수출 계약을 미국연방재난관리청(FEMA)과 체결했으며 물품을 선적했다고 보도했다.

오상헬스케어는 오상자이엘(주)이 대주주이다. 오상자이엘 (OSANGJAIEL Co., Ltd.)은 컴퓨터 시스템 설계 및 자문업체이다. 1993년 엔에이씨정보시스템(주)으로 설립됐다. 2009년 오상자이엘(주) 상호를 변경하였다. 주요 사업은 PLM 사업, SI 사업, 과일 포장재 사업 등이다. 오상자이엘의 대표자는 이극래, 이동현등이다.

오상자이엘을 1993년 3월 엔에이씨정보시스템(주)으로 설립한 뒤 1996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과학기술처의 인가를 받았다. 1998년 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통신 공사업체 인증을 획득하였다. 1999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지정되었다. 2002년 4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2003년 한국IBM과 카티아 디스트리뷰터(총판)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4년 3월 자이엘정보기술(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정보통신공사업과 전산장비 유지보수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2006년 3월에는 광촉매필름 관련 사업과 생약 제조 및 판매업, 바이오 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다. 2009년 1월 과일 포장재 제조업체 (주)오비트를 인수하고 3월에 (주)자이엘로 상호를 변경하였다가 그해 7월에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2011년 벤처기업으로 재지정되었다. 그 산하에 오상 헬스케어를 두고있다.

오상헬스케어의 영문표기는 OSANG HEALTHCARE CO.,LTD이다. 오상헬스케어는 1996년 4월 26일에 설립됐다. 의료기기 및 관련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7년 03월 31일 상호를 주식회사 인포피아에서 주식회사 오상헬스케어로 변경하였다.

오상헬스케어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의거 중소기업에 해당한다. 기술신용보증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기업으로 지정되어 있다.

다음은 오상헬스케어 주요 사업 내용

- 혈당측정시스템
- HbA1c측정시스템
- 콜레스테롤측정시스템
-면역진단
-분자진단
- Connected스마트 헬스케어(디지털 헬스케어)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8C%80%ED%98%B8 기자 사진

김대호 연구소장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