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건설 환경보호 '행복한 놀이터', SK뷰 아파트에 선보인다

황제펭귄·대왕팬더 등 멸종위기동물 증강현실로 체험,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4-13 17:33

SK건설이 SK뷰 아파트 단지에 선보일 어린이 특화 놀이터 '행복한 놀이터'의 멸종위기 동물 이미지 가운데 황제펭귄 캐릭터 모습. 사진=SK건설이미지 확대보기
SK건설이 SK뷰 아파트 단지에 선보일 어린이 특화 놀이터 '행복한 놀이터'의 멸종위기 동물 이미지 가운데 황제펭귄 캐릭터 모습. 사진=SK건설
SK건설이 아이들 눈높이 맞춘 어린이 특화 놀이터 '행복한 놀이터'를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 'SK뷰(SK VIEW)' 올해 분양예정 단지부터 선보인다.

13일 SK건설에 따르면, '지구를 지키는 행복한 놀이터라는 셉트로 개발된 '행복한 놀이터'는 황제펭귄, 대왕팬더(Giant Panda), 레서팬더(Lesser panda) 같은 멸종위기 동물들을 주제로 꾸며진다.
놀이터 곳곳에 증강현실(AR) 기술을 도입한 QR코드를 새겨놓아 아이들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화면에 멸종위기 동물 설명과 증강현실 캐릭터가 나타나 함께 사진으면 놀 수 있도록 했다.

행복한 놀이터에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와 대기질 상태를 알려주는 신호등도 설치된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힘든 수치보다 색깔로 미세먼지 농도를 표현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농도에 따라 안전한 놀이터 이용이 가능하게 했다.

SK건설은 행복한 놀이터와 함께 미세먼지 측정 LED, 음악감지형 LED 이퀼라이저, 스마트폰 살균충전기 설치된 고품격 휴게시설,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주민운동시설도 SK뷰 단지에 선보일 계획이다.

SK건설은 놀이터와 휴게시설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당 개발 시설물의 저작권 등록을 마쳤으며, 디자인 출원 진행하고 있다.
SK건설 측은 행복한 놀이터 등 조경 특화상품을 지난해 7월 분양한 대전 신흥SK뷰를 시작으로 올해 분양예정 단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태희 SK건설 건축상품개발 담당임원은어린이들에게 멸종위기 동물인식을 넓히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