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SKC, 미 조지아주 코빙턴 공장 코로나 긴급 대응 원료 생산 시작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0-04-12 14:00

SKC가 미국 조지아주 코빙턴 공장에서 코로나19 긴급 대응 원료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SKC가 미국 조지아주 코빙턴 공장에서 코로나19 긴급 대응 원료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SKC가 미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동쪽으로 35마일 떨어진 코빙턴 공장에서 수백만 개의 안면 보호대를 만들 수 있는 소재를 생산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제품의 원재료 생산을 본격화하고 있다.

SKC는 3월 중순 2주 동안의 작업 중단을 계획했으나 소재 주문이 쇄도하면서 생산라인을 빠르게 재편했다. 공장 직원 300여 명 중 60%가 현재 집에 있으며, 기술자들은 사회적 거리 지침을 준수하면서 몇 주씩 교대로 사무실을 지키고 있다.
회사의 톰 그레이 운영 담당 부사장은 "우리는 모든 긴급 요청 전화에 개방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레이는 "우리는 제조업이기 때문에 CDC(질병통제예방센터)의 권고를 따르면서도 가장 좋은 해법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필요한 곳에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직원들은 다양한 두께의 플라스틱 필름을 뽑아내는 기계를 계속 작동시키고 있다. SKC의 카탈로그에는 식품 포장, 의료 영상, 윈도 필름 등이 포함돼 있다. 그러나 현재 생산의 대부분은 안면 보호대를 만들기 위한 플라스틱이다.

미주지역 개스킷 및 단열재 공급업체인 TSG 리솔루션, 조지아테크, 코카콜라, 지멘스 등 다양한 기업들이 SKC와 직간접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델타항공도 조지아테크의 비영리 계열사인 글로벌메디컬이노베이션센터(Global Center for Medical Innovation)의 재료와 디자인으로 얼굴 보호대를 제작해 자체 사용하고 있다.
포드자동차는 미시간주에서 환풍기와 페이스 실드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자재 공급을 요청했다. 자동차 업계에 부품과 지퍼를 공급하는 YKK는 앨라배마 자회사인 테이프 크래프트에 탄성 스트랩을 공급해줄 것을 요청했다.

제시카 코크 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은 "이틀 만에 8만5000개의 안면 보호대 재료를 제공하기 위해 생산 방식을 바꾸어 대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