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재택‧원격 교육 솔루션 한 자리에

과기부-KOSA, 웹사이트 개설

신종명 기자

기사입력 : 2020-04-09 14:4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재택근무와 교육 솔루션 제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나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와 함께 협회 홈페이지내 ‘재택‧원격 근무 및 교육 솔루션 제품정보’ 웹사이트를 9일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웹사이트에는 130개 기업의 140여개 제품이 소개됐다. 웹사이트는 제품의 기능‧가격‧매뉴얼, 기업 등 소개, 조건별 검색, 웹사이트 연계 기능 등을 제공한다.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기업과 학교 등 수요기관의 실정에 맞도록 선택할 수 있다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웹사이트가 개설됨에 따라 과기정통부와 관련 협‧단체는 솔루션 알리기에 동참키로 했다.

우선 과기정통부는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정보원이 운영하는 ‘학교온’과 유튜브 채널 ‘원격교육 따라하기’에 솔루션을 소개하고, 학교별 원격교육 전담자 ‘1만 커뮤니티’ 등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단체와 중소기업중앙회 등은 회원사의 솔루션 정보를 기업과 학교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신종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kc1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