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엔터 24] '위너' 컴백, 완전체 신곡 '리멤버' 오늘 공개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0-04-09 14:38

그룹 위너가 9일(오늘) 오후 6시 세번째 정규 앨범 '리멤버'를 공개한다. 사진=YG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위너가 9일(오늘) 오후 6시 세번째 정규 앨범 '리멤버'를 공개한다. 사진=YG 제공
그룹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리멤버(Remember)'가 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4인조 그룹 위너는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리멤버(Remember)'에 묵직한 진심을 담아냈다. 멤버들은 "온마음을 꾹꾹 눌러담았다"라고 밝혔다.
서정적인 통기타 사운드의 멜로디에 애틋한 노랫말이 더해져 감미로움을 선사한다. 위너는 "우리를 기억해 달라는 메시지를 은유적으로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위너는 새로운 만남도 기약했다. 두 번째 트랙 '뚝'은 지난 2일 육군훈련소에 입소한 김진우의 솔로곡이다. 이별의 순간을 앞둔 연인의 감정을 '뚝'이라는 중의적인 단어로 표현했다.

'뚝'을 작사·작곡한 강승윤은 "이별하는 내용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가사 속의 주인공들은 끝내 헤어지지 않는다"고 부연했다.

이밖에 앨범에는 밝고 경쾌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댄스곡 '막춤' '웰(Well)', 그루비한 기타 리프와 어쿠스틱 사운드가 어우러진 R&B곡 '마이 배드(My Bad)', 서정적인 힙합곡 '티저(Teaser)'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한편, 김진우 입소 후 위너는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가 당분간 3인조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