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방통위, 미디어 시설·장비 총동원 초·중·고교 '온라인개학' 지원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4-07 18:16

방통위의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이미지. 사진=방통위이미지 확대보기
방통위의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이미지. 사진=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시행 중인 온라인 개학을 지원한다.

방통위는 7일 ‘온라인 개학’ 관련 방통위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국 8개 시청자미디어센터의 미디어교육 시설·장비·인력 등 가용자원을 활용해 원격수업 현장 안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초·중·고교와 특수학교의 ‘온라인 개학’ 시행에 따른 범정부적 대응의 일환으로 전국 8개 시청자미디어센터와 미디어나눔버스의 미디어 제작 설비를 활용, 교사 대상 온라인강의 기술교육과 교사의 온라인 수업용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주기로 했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국민 대상 미디어 교육과 체험, 방송제작 시설장비를 지원하는 공공시설이다. 미디어나눔버스 역시 방속 제작 시설 탑재 차량으로 센터 방문이 힘든 분들을 위해 마련된 미디어 제작, 체험 공간이다.

방통위는 각 시·도 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도서·벽지학교 등에 찾아가는 온라인강의 기술교육 ▲센터 내에서 실시하는 온라인강의 기술교육 ▲온라인강의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또는 지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교육을 원하는 학교에서는 지역별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오늘부터 신청할 수 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재난 상황에서 온라인 개학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스튜디오 및 각종 방송 기자재 등 미디어교육과 관련된 종합 인프라를 보유한 전국 8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민·관을 포함하여 관계기관 간에 힘을 모아 대처한다면 현재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