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브로드밴드, ‘B tv ZEM 키즈’ 개편 통해 초등학생까지 품는다

PDM ‘누리놀이’, EBS ‘만점왕’ 등 양질의 무료 콘텐츠 단독 제공·대폭 확대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4-02 13:49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tv 잼 키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tv 잼 키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가 키즈 서비스인 ‘B tv ZEM(잼) 키즈’를 고객 선호도와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대폭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양질의 무료 콘텐츠를 대폭 확대해 고객이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교과과정과 연계한 콘텐츠를 강화해 집에서도 쉽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잼 키즈 카테고리에 ‘누리교실’, ‘초등학습’, ‘영어스쿨’ 메뉴가 신설되며, 해당 메뉴의 모든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된다.

먼저 ‘누리교실’에서는 유아 멀티미디어 교수/학습 1위 업체인 PDM의 ‘누리놀이’ 콘텐츠를 IPTV 업계에선 단독으로 제공한다. 아이들은 월별 누리 주제를 기반으로 한 만화, 동요 등 콘텐츠로 누리 과정을 학습할 수 있다. PDM은 초등 교사 95%가 활용하는 ‘아이스크림’과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잘 알려진 아이스크림미디어에서 분사한 유아교육 전문 기업이다.

‘초등학습’ 메뉴에서는 초등학교 전학년, 전과목 학습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초등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EBS의 대표 초등교재 ‘만점왕’ 시리즈 역시 IPTV 중 단독으로 제공하여 아이들이 집에서도 방과 후 수업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 콘텐츠 전용 메뉴인 ‘영어스쿨’에서는학습 레벨과 브랜드별로 분류해 수준별 외국어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영어교육기관 '윤선생' 교육 프로그램과 미국 공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구성한 영어 동화와 동요 콘텐츠 4000여편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 키즈 홈 메뉴에 동요, 영화, 오리지널 콘텐츠 등 인기 무료 콘텐츠 메뉴를 전면 배치하고, 대표 키즈 서비스 ‘살아있는 동화’ 메뉴의 도서 분류 체계를 신설해 고객 편의성을 더했다. 또 잼 키즈의 더욱 편리한 이용을 위해 UI/UX 고도화도 준비 중이라고 SK브로드밴드는 밝혔다. UI 단순화와 단계 축소로 콘텐츠 접근성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있는 아이들의 홈스쿨링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 홈스쿨링 특별관'을 지난 2월 말부터 운영하고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본부장은 “Btv 잼 키즈는 항상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민해왔고, 이번 개편은 그 결과물” 이라면서 “초등학생 대상 교육 콘텐츠를 더욱 확대할 예정으로 앞으로 영유아뿐 아니라 초등학생 교육까지 케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