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美에서 '에너지스타상' 최고상 수상

'에너지스타상' 최고상 '지속가능 최우수상' 받아
'최고효율' 등급 지속 확대…지난해 33개 모델 취득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20-04-01 10:40

2020 에너지스타상 로고. 사진=삼성전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020 에너지스타상 로고.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미국 환경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EPA)이 주관하는 '2020 에너지스타상(ENERGY STAR Award)'에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 확대와 에너지 저감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상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에너지 분야 약 2만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 대외홍보, 마케팅 우수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모델 중에서 에너지 절감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에 주는 에너지스타 '최고효율(Most Efficient)' 등급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33개 모델에서 '최고효율' 등급을 받았다.

또한 삼성전자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중요성을 외부에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들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쉽게 알아보고 찾을 수 있도록 제품 소개 페이지에 에너지스타 취득여부를 제공하고 별도 필터링 기능을 제공해 해당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고 해당 제품을 사용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저감 노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자원순환, 친환경소재 사용 등 환경 전반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 개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지난달 23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들이 고효율 삼성 가전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의 혜택을 마련했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최대 70만 원 상당의 특별 포인트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비용 한도인 30만 원까지 포함하면 소비자는 최대 1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환급 해당 품목은 아니지만 국내 유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삼성 그랑데 AI'에 대해 12만 원 상당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