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필리핀에서 일본행 환자이송 항공기 폭발 8명 사망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3-30 07:13

마닐라 국제공항에서 29일 환자를 이송하던 항공기가 폭발, 승객과 승무원 등 탑승자 8명이 전원 숨졌다고 로이터·신화 통신이 보도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마닐라 국제공항에서 29일 환자를 이송하던 항공기가 폭발, 승객과 승무원 등 탑승자 8명이 전원 숨졌다고 로이터·신화 통신이 보도했다.


필리핀 마닐라 국제공항에서 29일 환자를 이송하던 항공기가 폭발, 승객과 승무원 등 탑승자 8명이 전원 숨졌다고 로이터·신화 통신이 보도했다.
라이언 항공 소속인 이 비행기는 이날 오후 8시(현지시간)께 일본 하네다 공항을 향해 마닐라 공항을 떠나던 중 활주로 끝부분에서 폭발과 함께 화염에 휩싸였다.

마닐라 국제공항은 사고 직후 공항 소방·구조대가 현장에 출동해 진화에 나섰으나 탑승자들의 생명을 구하지는 못했다.

리처드 고든 필리핀 적십자사 대표는 이 항공기에 의료진 3명, 승무원 3명, 환자 1명과 동반자 1명 등 8명이 타고 있었다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필리핀 민간항공국(CAA)은 항공기가 이륙 과정에서 "화재를 일으킨 특정할 수 없는 문제"에 맞닥뜨린 것 같다며 CAA 소속 수석 조사관이 현장으로 가고 있다고 했다.
이 사고로 마닐라 국제공항의 주요 활주로가 폐쇄돼 마닐라행 대한항공 비행기가 항로를 마닐라 북부 클락 국제공항으로 변경해야 했다고 AP통신은 보도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