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마켓 열전] “마스크 속 입냄새, 확~날려요”…롯데 ‘후라보노껌’, 30년 정통 입 냄새 제거껌으로 자리 굳혀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3-27 15:39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껌 제품이 ‘롯데후라보노껌’이다. 이 외에도 ‘자일리톨껌’, ‘쥬시후레시껌’ 등 입안을 향긋하게 해주는 에티켓 제품들이 냄새 해결에 도움을 준다. 사진=롯데제과이미지 확대보기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껌 제품이 ‘롯데후라보노껌’이다. 이 외에도 ‘자일리톨껌’, ‘쥬시후레시껌’ 등 입안을 향긋하게 해주는 에티켓 제품들이 냄새 해결에 도움을 준다. 사진=롯데제과


외출 때 마스크 착용은 이제 필수 사항이 됐다. 그러나 마스크 착용은 한 두 가지 불편한 것이 아니다. 끈으로 인해 귀가 아프고 안경에 김이 껴 앞을 보기가 어렵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마스크로 인해 입안에서 풍기는 쾌쾌한 냄새는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니다. 이럴 때 방법이 없을까?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껌 제품이 ‘롯데후라보노껌’이다. 이 외에도 ‘자일리톨껌’, ‘쥬시후레시껌’ 등 입안을 향긋하게 해주는 에티켓 제품들이 냄새 해결에 도움을 준다.

1990년대 초반에 선보인 ‘롯데 후라보노껌’은 평소에도 입 냄새 제거 효능 껌으로 명성이 높다.

‘롯데 후라보노껌’ 속에는 녹차분말과 페파민트향, 후레쉬향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녹차분말은 보성녹차를 사용했는데 최근 함량도 높였다.
‘롯데 후라보노껌’을 씹어본 애용자들은 이 제품의 매력 때문에 꾸준히 씹는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롯데 후라보노껌’은 연간 180억 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며 스테디셀러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롯데 후라보노껌’은 소비층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맛으로 개발됐다.

녹색포장의 ‘후라보노껌 오리지널껌’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겨 씹는 제품이다. 또 여성층을 겨냥한 ‘후라보노 레이디껌’도 90년대 출시되어 오랜 기간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제품이다. ‘후라보노 레이디껌’에는 녹차분말, 피치티향, 멘톨향, 후레쉬향, 페파민트향 등이 함유되어 있다.

한 층 더 강력한 입 냄새 제거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껌으로 ‘후라보노 스트롱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의 소비층은 애연가와 대화를 많이 하는 소비자 등을 위한 제품으로, ‘후라보노 스트롱껌’에는 녹차분말, 멘톨향, 유카멘톨향, 페파민트향, 유카립투스향 등이 함유되어 있다.

일본 자료에 의하면 봄철 꽃가루가 심할 때 페파민트향이 도움을 주는 경우도 있다는 조사도 나와 페파민트향이 함유된 후라보노껌은 여러모로 유익한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롯데제과는 이렇듯 ‘롯데 후라보노껌’이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어 앞으로도 더욱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롯데 후라보노껌’은 연간 판매량이 전년보다 5~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