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대표이사 연임

SK네트웍스, 제67기 주총 열고 사내이사 연임안 의결
박상규 “고객 중심 BM 혁신, 자사주 매입 등 통해 이해관계자 행복 추구”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20-03-25 16:23

박상규 사장이 SK네트웍스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박상규 사장이 SK네트웍스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제공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이 대표이사에 연임됐다.

SK네트웍스는 25일 명동 본사에서 제 67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박 사장(대표이사)과 이천세 감사위원회 위원(사외이사)에 대한 연임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대표이사 연임안이 의결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경영환경 볼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 성장사업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 가속화를 통해 수익구조와 재무건전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속적인 고객가치 혁신과 주가 안정화를 위한 자사주 매입 등을 통해 이해관계자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SK네트웍스는 이날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들도 원안대로 의결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해 글로벌 경제 불안, 내수 경기 침체 등 악화된 경영환경 속에서 생활가전과 렌터카 등 렌탈 중심의 사업구조 전환을 통한 지속성장 토대를 마련해 연결 기준 매출 13조542억 원, 영업이익 1094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기술∙디자인 분야의 집중 투자를 이어온 SK매직이 렌탈 계정 180만을 돌파했고 수익 또한 연간 20%의 고성장을 나타냈다. 렌터카 사업은 AJ렌터카 인수를 통해 업계 양강 체제를 공고히 했으며 연말 SK렌터카 통합법인 출범 작업을 마무리했다.

정관 변경은 구성원과 이해관계자 행복을 기업 목적으로 분명히 하고 주식과 사채 등 전자등록제도 도입에 따라 기존 불필요한 조문을 정비했다.

한편 SK네트웍스의 자회사 SK렌터카는 하루 전인 24일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SK렌터카는 올해 통합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현몽주 SK렌터카 사장은 “AJ렌터카의 전통과 SK네트웍스의 혁신 역량을 결합해 운영 중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고 디지털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 모델을 새롭게 선보여 주주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