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시교육청, '2020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활동사례 공모

학교와 마을에서 청소년이 주체가 된 다양한 활동사례 모집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3-25 13:40

서울시교육청이 학교와 마을에서 봉사활동이나 동아리활동, 자치활동을 통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사례’와 청소년들을 지도하고 함께 활동하는 ‘청소년 멘토 활동사례’를 공개 모집한다. 그래픽=서울시교육청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이 학교와 마을에서 봉사활동이나 동아리활동, 자치활동을 통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사례’와 청소년들을 지도하고 함께 활동하는 ‘청소년 멘토 활동사례’를 공개 모집한다. 그래픽=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시교육청은 학교와 마을에서 봉사 활동이나 동아리 활동, 자치활동을 통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사례’와 청소년들을 지도하고 함께 활동하는 ‘청소년 멘토 활동사례’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소년 활동사례’ 부문은 학교나 청소년단체, 청소년시설 등에서 청소년 자율 동아리와 자치활동에 참여한 활동 내용과 활동을 통해 달라진 학교와 지역사회, 단체의 모습에 대한 과정을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중·고등학생과 이에 해당하는 청소년으로, 14세~19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청소년 멘토 활동사례’ 부문은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활동을 지도하거나 지원하는 교사, 청소년지도사, 청소년단체 지도자, 대학생 등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학교나 단체, 청소년시설 등에서 청소년동아리 지도교사로 활동한 내용과 그 활동을 통해 멘토 자신 또는 청소년들의 변화와 마을의 변화에 대한 과정을 응모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이며, 대상 1명에게는 ‘서울특별시교육감상’과 2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상과 우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중앙운영위원회 위원장상’과 부상이 각각 수여된다. 입상 작품은 활동사례집으로 만들어져 서울 각 자치구와 교육지원청에 배포될 예정이다.
응모작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이메일로 접수(ngo201@sen.go.kr)하며, 공모에 대한 접수와 자세한 문의사항은 서울시교육청 참여협력담당관(3999-378)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