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 17개 고객사와 손잡고 프리미엄 강건재 사용협약 체결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0-03-25 14:46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왼쪽)과 배종민 NI스틸 대표이사가 24일 NI스틸 서울사무소에서 첫번째 이노빌트(INNOVILT) 브랜드 사용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왼쪽)과 배종민 NI스틸 대표이사가 24일 NI스틸 서울사무소에서 첫번째 이노빌트(INNOVILT) 브랜드 사용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스코
포스코는 국내 17개사 23개 제품을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인증제품으로 선정하고 고객사와 브랜드 ‘사용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포스코는 이날 건설자재 제작회사 NI스틸과 첫번째 이노빌트 브랜드 사용 협약식을 NI스틸 서울사무소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과 배종민 NI스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고 이노빌트 명판·현판 전달식을 갖는 등 이노빌트에 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배 대표이사는 "NI스틸 강건재 제품이 우리나라 최초의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의 첫 인증 제품으로 선정돼 자랑스럽다"며 "기술개발 등 포스코와 협력을 강화하고 강건재 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 마케팅본부장은 "이노빌트로 선정된 제품에 대해 공동 마케팅과 기술협력을 지속하고 고객사와 함께 이노빌트를 통해 강건재 시장 고도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나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된 철강제품이다. 다만 건축물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외부로 드러나지 않아 어떤 철강제품이 사용됐는지 알아보기 어렵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최종 소비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 ‘이노빌트’를 지난해 11월 출범시켰다.

협약식에 앞서 포스코는 ‘이노빌트 브랜드위원회’를 개최해 고객사의 강건재 상품중 포스코 철강을 사용하고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23개 제품을 이노빌트로 선정했다. NI스틸은 하이포빔(HyFo Beam), 스틸커튼월 등 4개 상품이 이노빌트 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되고 브랜드 ‘사용협약’을 맺으면 고객사는 상품에 이노빌트 인증 태그를 부착해 판매할 수 있다. 또 이노빌트 제품이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에서 건축·토목 설계때 사용하는 건설정보모델에 활용될 수 있도록 포스코로부터 3D 디지털 정보파일 제작도 지원받는다.

17개사 23개 제품이 이노빌트 제품으로 등록됐다.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17개사 23개 제품이 이노빌트 제품으로 등록됐다. 사진=포스코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