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캐셔레스트, 트론(TRX) 보유하면 이자 지급 ‘스마트 TRX’ 출시

복잡한 절차 없이 개인 지갑에 보유하면 매주 1회 이자 보상

최영운 기자

기사입력 : 2020-03-24 09:59

국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트론(TRX)을 보유하기만 해도 이자를 지급하는 ‘스마트 TRX’를 출시했다. 사진=캐셔레스트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트론(TRX)을 보유하기만 해도 이자를 지급하는 ‘스마트 TRX’를 출시했다. 사진=캐셔레스트

국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가 트론(TRX)을 보유하기만 해도 이자를 지급하는 ‘스마트 TRX’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캐셔레스트의 스마트 TRX는 별도 지갑에 전송하거나 락업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개인 지갑에 TRX를 보관하기만 하면 정해진 시점에 스냅샷을 진행해 이를 기준으로 이자를 지급한다.

일정 기간을 정해 두고 위임 및 락업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지갑에 보유하고 있는 TRX를 자유롭게 거래하거나 입출금할 수도 있다. 단 스마트 TRX의 이자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스냅샷 시점에 최소 100 TRX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이자는 매주 1회 받을 수 있다.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스냅샷을 진행하고 3일 이내에 TRX로 지급한다. 연 기대 수익률은 최대 3.8%며 스냅샷 수량에 따라 유동적이다. 또한 매월 말일 TRX 보유량을 기준으로 비트토렌트(BTT), 윙크(WIN)를 지급할 계획이다.

캐셔레스트는 지난 13일을 시작으로 19일 두 번째 이자 지급까지 완료했다. 세 번째 이자 지급을 위한 스냅샷은 24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스마트 TRX는 기존 스테이킹 서비스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트론 생태계에 기여할 뿐 아니라 안정적으로 이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캐셔레스트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TRX 마켓을 오픈하고 트론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추후 TRX 기반의 디지털자산을 지속적으로 상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영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ung@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