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인도 IIT-델리 연구원, 코로나19용 저렴한 진단키트 개발

김수아 유럽 통신원

기사입력 : 2020-03-24 10:20

인도 델리의 인도공대(IIT) 연구원들이 코로나19의 진단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테스트 키트를 개발했다. 사진=IIT 공식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델리의 인도공대(IIT) 연구원들이 코로나19의 진단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테스트 키트를 개발했다. 사진=IIT 공식 홈페이지
인도 델리의 인도공대(IIT) 연구원들이 코로나19의 진단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했다.

인도매체 더프린트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간) IIT-델리 연구원들은 '더 저렴한'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해 비용은 언급하지 않은 채 저렴한 진단키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진단키트는 현재 푸네에 있는 국립 바이러스학 연구소(NIV)에서 임상 실험 단계에 있다.

연구팀은 "이 진단키트는 실험 단계에서 성공을 거두었고 추후 승인 절차가 끝나면 저렴한 코로나19 진단키트로 널리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는 4500루피(7만4360원)로 코로나19 진단키트에 가격상한제를 시행했다.

진단키트 연구팀 일원인 쿠스마 생물과학대학의 비베카난단 페루말(Vivekanandan Perumal) 교수는 "코로나19에 대한 시험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코로나19 테스트 총 3단계 과정 중 3단계 테스트에서 약간의 변경을 하는 것"이라며 " 특정 유전자 증폭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빛을 내는 유전자 서열 프로브를 3단계 과정에서 빼는 것으로 잠재적 비용를 절감한다"라고 설명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유럽 통신원 suakimm6@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수아 유럽 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