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중앙대, 한국수력원자력과 협약 체결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0-03-23 13:16

중앙대 박상규 총장(右)과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左)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중앙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중앙대 박상규 총장(右)과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左)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중앙대 제공
중앙대(총장 박상규)가 20일(금)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사장 정재훈)과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 및 기술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중앙대 박상규 총장과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지능형 에너지신산업 우수 연구인력 양성 및 Value Chain Innovation을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중앙대 지능형 에너지산업 교육연구단(단장 박세현)과 한수원은 △ 지능형에너지 기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 자문, △ 에너지신산업 핵심연계기술의 고도화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협력, △ 에너지신산업 비즈니스모델 공동 개발 등의 다양한 교류∙협력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중앙대의 미래 에너지신산업 분야 우수 연구인력 양성 및 연구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는 지능형 에너지산업 교육연구단을 통해 에너지 자립, CO2 감축, 기후변화 대응 등 에너지신산업 생태계의 공급-소비 체계를 혁신하고,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