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중국, 코로나19 '역유입' 급증 '비상'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3-22 14:21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에서 해외로부터 귀국한 여행자와 유학생들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 발원지인 중국에서 해외로부터 귀국한 여행자와 유학생들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로이터
중국 정부는 코로나19 감염자 수에 대해 해외에서 유입된 경우가 지난 20일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은 21일(현지 시간) 서구 대학에서 공부하는 유학생이 중국으로 잇따라 귀국하면서 감염 확대가 우려된다고 보도했다.
국가보건의료위원회에 따르면 20일 중국에서 새로 발견된 감염자는 41명. 모든 해외에서 '역유입'됐으며 지금까지 269명에 달하고 있다.

귀국자들은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입국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 대부분이 유학생들이다. 미국과 유럽 대학들이 신종 코로나 유행의 영향으로 잇따라 폐쇄하면서 귀국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에 본사를 둔 외국 기업 직원들도 서서히 조업을 재개하자 하나둘씨 돌아오고 있다.

중국 당국의 코로나19 감염 방지 대책은 이러한 '역유입' 방지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다.
광둥성 건강위생위원회는 21일 해외에서 귀국한 여행자는 도착과 동시에 집이나 정부가 지정한 시설에 14일간 격리된다고 발표했다. 비용은 여행자가 부담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