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건설 대구 주상복합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3월 분양

아파트 4개동 84~107㎡ 894가구, 오피스텔 1개동 84㎡ 256실...사이버 견본주택 운영
지하 1층~지상 2층에 상업시설...지하철 달성공원역 역세권 "49층 랜드마크단지 기대"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3-19 11:38

현대건설이 3월 대구에 분양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투시도(위)와 조감도.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건설이 3월 대구에 분양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투시도(위)와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대구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나오는 악재를 뚫고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을 이달에 분양한다.

다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현장 견본주택이 아닌 ‘사이버 견본주택’(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홈페이지)을 통해 실수요자에게 입지 여건, 단지 배치, 공간별 유니트와 모형도 등 다양한 단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 중구 도원동 3-11번지에 선보일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 아파트 4개동, 오피스텔 1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공급 물량은 아파트 894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256실 등 총 1150가구이다.

지하 1층~지상 2층 구간에는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도원’이 들어선다.

면적 유형은 아파트의 경우 전용면적 기준 ▲84㎡ 534가구 ▲99㎡ 90가구 ▲107㎡ 270가구이며, 주거용 오피스텔은 84㎡ 단일형이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대구 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 주거복합단지로 현대건설은 대구 중구에서 ‘최고 49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역세권 입지로 인근에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 도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광역·시내권 이동이 편리하다.

더욱이 대구, 구미, 경산 등을 하나로 묶는 대구권 광역철도(2022년 개통 예정), KTX·SRT 서대구역(2021년 개통 예정)도 계획돼 있어 광역교통 여건이 앞으로 더 향상될 전망이다.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단지와 가깝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제 1,2 수창공원이 자리잡고 있고, 달성공원도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단지 3층에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등 운동시설과 남녀독서실, 북카페(작은 도서관), 키즈카페, 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같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사물인터넷(IoT) 홈서비스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차량통로구역), 가구 내 미세먼지 저감 헤파(HEPA)필터 전열교환기 등이 적용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대구 중구 최중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도심의 생활 인프라와 수창공원·달성공원의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지역민의 관심이 높은 만큼 대구 중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