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일본은행, 신종 코로나 대책 본부장에 구로다 총재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3-15 15:04

일본중앙은행은 구로다 총재를 신종 코로나 대책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본중앙은행은 구로다 총재를 신종 코로나 대책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
일본중앙은행은 14일(현지 시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구로다 하루히코(黑田東彦) 총재를 본부장으로하는 대책 본부를 설치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 대책본부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금융기관 등과 연계하고 중앙은행으로서의 업무를 계속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의 충격으로 점차 커지는 불황에 대비하기 위해 대규모 경기부양책을 곧 발표할 전망이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지난 14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빠른 경제 재정 대책을 예고했다.

이에 따라 금융전문가들은 아베 총리가 2020 회계연도(2020년 4월∼2021년 3월) 예산을 확정한 후 경제대책 편성을 지시할 것으로 보이며 빠르면 다음달 경제대책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했다.

대책에는 아베 총리가 전날 회견에서 언급한 저소득자를 위한 수당 외에 포인트 환원 확대 등을 통한 세금 경감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