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중국 산둥성, 부산시에 마스크 5만 장 긴급 지원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20-03-12 18:18

부산시 직원들이 중국 산둥성으로부터 받은 의료용 마스크 상자를 정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시 직원들이 중국 산둥성으로부터 받은 의료용 마스크 상자를 정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부산시는 중국 산둥성에서 의료용 마스크 5만 장을 보내왔다고 12일 밝혔다.

산둥성은 부산시의 자매도시나 우호협력도시가 아님에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구호품을 지원한 첫 사례다.
앞서 지난 4일에는 부산시의 자매도시인 상하이시에서 일반용‧의료용 마스크 7만 장을 부산으로 지원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부산의 우호협력도시인 톈진시에서 보낸 보건용 마스크 1만3344장, 의료용 마스크 6400장, 보호복 3802벌이 지난 11일 부산에 도착, 현재 통관절차를 진행 중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우호협력도시인 선전시와 광저우시, 헤이룽장성에서도 부산시에 마스크를 지원하겠다는 의향을 표시하는 등 중국 자매우호도시 등으로부터 지원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