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이노베이션, 美 ITC에 조기패소 이의제기 신청 ‘최종 검토’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0-03-03 15:44



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과의 전기차 배터리 조기패소 판결과 관련,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이의제기를 신청하기 위한 최종 검토에 들어갔다.

3일 업계 등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이의제기 신청 마감 기한인 3일(현지시간) 이의제기를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이의제기는 재판부 결정에 대해 재검토를 요청하는 통상적 절차여서 SK이노베이션 이의제기 신청은 예정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ITC는 지난달 14일 SK이노베이션의 조기패소 판결을 승인하는 예비결정을 내렸다. 이의제기 기한이 당초 지난달 24일이었지만 SK이노베이션은 한차례 연장했다.

SK이노베이션 ITC 예비 판정 결정 당시 “당사의 주장이 충분히 받아들여지지 않아 결정문을 검토, 법적으로 정해진 이의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의신청을 예고했었다.
그러면서 SK이노베이션은 “LG화학과는 선의의 경쟁관계이지만,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협력해야 할 파트너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기조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며 협상 의지를 내비치기도 했다.

이번 SK이노베이션의 이의신청이 통상적인 절차인 만큼 10월 ITC의 최종 판정 이전 LG화학과의 합의 테이블을 마련해 이견을 좁혀나갈 것이란 관측이 많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