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시교육청, 스쿨미투 신고 현황과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공개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로 활용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3-03 13:45

서울시교육청은 성폭력 예방 영상 2종과 성평등 정책 소개 영상 1종 등 지난해 스쿨미투 신고현황과 성인식개선 캠페인을 담은 영상 3종을 공개한다.사진=서울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성폭력 예방 영상 2종과 성평등 정책 소개 영상 1종 등 지난해 스쿨미투 신고현황과 성인식개선 캠페인을 담은 영상 3종을 공개한다.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성폭력 예방 영상 2종과 성평등 정책 소개 영상 1종 등 지난해 스쿨미투 신고 현황과 성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3종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2019년 스쿨미투(교원 행위자, 학생 피해자) 신고건수는 60건에 달했다.
전체 신고건수 중 학교 담임·상담교사나 전담기구를 활용한 신고가 47건으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는 교육감 직속 이메일 핫라인 7건, 시교육청과 교육부에 설치된 온라인 신고센터를 통한 신고 4건이었다.

시교육청은 교원과 학생들이 피해학생들을 지지할 수 있도록 성폭력 피해학생에게 용기와 응원을 전하고, 지지자로서 교원의 역할을 독려하는 성폭력 예방 영상 2종(교원·학생용 각 1종)을 제작했다. 동영상은 유튜브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젠더온 페이지에 공개돼 성폭력예방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시교육청은 학교 관리자의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는 시교육청 성평등 정책 내용을 담은 영상 1편도 함께 공개한다.

교원용 성폭력 예방 영상은 <쌤과 함께 #With You>라는 제목으로 학생들의 스쿨미투를 응원하며, 학교 내 성차별 문화를 바꿔가는 지지자 교원의 긍정적인 모습을 부각했다.
지난해 스쿨미투 신고 현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대응 안내'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3종은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