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시교육청, 2일부터 중학교 전학 문자 알림 서비스 제공

학부모는 자녀의 전학 접수부터 학교 배정 결과까지 휴대폰 문자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3-02 14:59

서울시교육청은 2일부터 중학교 전학 배정 결과를 학부모에게 자동 문자 발송하여 안내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은 2일부터 중학교 전학 배정 결과를 학부모에게 자동 문자 발송하여 안내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2일부터 중학교 전학 배정 결과를 학부모에게 자동 문자 발송하여 안내한다.

그동안은 중학교 전학 신청 상태와 배정 결과가 문자로 안내되지 않아 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에게 전화로 안내하거나, 학부모가 직접 교육지원청이나 학교에 개별적으로 알아보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중학교 전학 문자 알림 서비스가 시행되면 학부모는 자녀의 전학 접수부터 학교 배정 결과까지를 휴대폰 문자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전학 가능한 중학교 결원 현황을 교육청 홈페이지에 매일 공개하면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 선택에 도움을 줬다.

이번 문자 알림 서비스가 시행되면 전학 수요자의 편의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중학교 결원 현황을 공개하고, 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중학교 전학까지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어 학부모의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