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13번째 사망자, “입원 기다리다 숨졌다”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2-27 12:07

이미지 확대보기
대구에서 발생한 13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는 입원 치료를 기다리며 자가격리 중에 숨진 것으로 드러났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27일 정례브리핑에서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감염자는 1595명이며 24명이 완치돼 퇴원했고 방금 추가된 한 분을 포함, 13분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53분께 자택에서 영남대병원으로 긴급 이송한 74세 남성은 심정지가 발생, 병원 도착 이후 심폐소생술을 시도했으나 오전 9시께 사망했다.

이 환자는 신천지 대구교회 전수조사 대상자로 지난 24일 양성 판정을 받았으나 즉시 입원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자가격리 상태로 집에 머무르고 있었다.

김 1총괄조정관은 "입원까지의 지연이 이뤄지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며 "대구지역에서는 검사물량이 대폭 늘었고 또 그에 따라서 확진자 숫자가 일시에 늘고 있기 때문에 발생단계에서의 병목현상이 하나 있고 중증도에 따른 적절한 분류를 제때 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중증도에 따른 분류체계를 어떠한 기준으로 할 건지에 대한 내용을 좀 더 보완한 이런 내용을 마련하고 있다"며 "질병관리본부와 이 지침에 대해서 최종적인 전문가 의견수렴 과정에 있어 가능하다면 오늘 중이라도 지침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