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미 디즈니이사회, 아이거 CEO 퇴임 발표…후임에는 테마파크 수장 밥 차펙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0-02-26 12:38

현지시간 25일 CEO를 사임한 월트디즈니 밥 아이거.이미지 확대보기
현지시간 25일 CEO를 사임한 월트디즈니 밥 아이거.
미국 월트디즈니 이사회는 25일(현지시간) 밥 아이거 최고경영자(CEO)가 퇴임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CEO에는 최근 테마파크 부문 수장을 맡고 있던 밥 차펙을 즉시 임명했다. 아이거는 집행회장으로서 2021년 말의 계약만료 때까지 크리에이티브 분야를 통괄하기로 했다.

아이거는 성명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각종사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했으며 21세기 폭스 영화부문 인수도 잘됐다. 새로운 CEO로의 인수인계에 지금이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확신 한다”라고 강조하고 차펙에 대해서는 “최대한의 신뢰를 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이거는 2005년 마이클 아이즈너의 뒤를 이어 디즈니의 CEO로 취임했다. 재임중에는 마블스튜디오, 픽사, 루카스필름 같은 영화스튜디오를 연달아 인수했으며 이들 모든 스튜디오에서 흥행수입 기록을 갈아 치우는 히트작을 만들어냈다.

최근에는 ‘디즈니+(플러스)’란 이름으로 동영상 전달서비스에 뛰어들어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이 부문 최대기업 넷플릭스와 경쟁을 펼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