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원 UI소프트웨어 통해 편리하게 구동하는 멀티태스킹 앱 특허 출원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0-02-26 16:38

삼성전자가 원핸드 멀티태스킹과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원 UI(유저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원핸드 멀티태스킹과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원 UI(유저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삼성전자가 원핸드(한 손만으로 사용하는) 멀티태스킹과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원 UI(유저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삼성전자가 출원한 특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멀티태스킹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강구하는 내용이다.

새로운 특허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응용프로그램을 쉽게 닫고, 복원하고, 최소화하기 위해 버튼 같은 윈도우 OS 시스템을 도입했다. 새 버튼 UI는 화면의 둥근 모서리에 위치한다. 이용자의 편리성에 따라 버튼은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이 특허의 이미지는 큰 화면 장치(태블릿)에 이 기능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에서도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얘기다.
새로운 기능이 전체 멀티태스킹을 더 빠르게 만들어 줄 것인지가 관심이다. 그러나 이 특허는 다른 소프트웨어 기능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다.

회사가 특허를 출원한다고 해서 그것이 상품화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다시 말해 특허의 새로운 기능이 향후 신제품 라인업에 전혀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현재 적용되는 원 UI 2는 스마트폰, 태블릿뿐만 아니라 폴더블 기기에서도 잘 작동한다. 올 뉴 UI는 훨씬 깨끗하고 전반적으로 더 부드럽게 해준다. 게다가 이 특허는 설치된 블로어웨어(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는 프로그램) 앱의 수가 적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