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카길, 4월 식물성 햄버거 패티와 고기 출시…비욘드 미트와 임파서블 푸드에 도전

우민균 미국 통신원

기사입력 : 2020-02-26 09:28

글로벌 곡물회사 카길(Cargill)이 식물성 햄버거 패티와 고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곡물회사 카길(Cargill)이 식물성 햄버거 패티와 고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농산물업체인 카길(Cargill)이 오는 4월 식물성(plant-based protein) 햄버거 패티와 육류 대용 가공식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5일(현지 시간)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카길은 식료품점, 카페테리아, 레스토랑에 식물성 기반 제품을 출시해 '비욘드 미트'와 '임파서블 푸드'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카길의 육류 대용 가공식품 시장진입에 대해 전문가들은 일단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식물기반의 고기 대체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고 사람들이 앞으로 더욱 육류 대용 가공식품을 찾을 것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이 건강상의 이유, 가축의 복지 그리고 축산 농가로 인한 환경적 피해를 우려해 육류 대용 가공식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카길은 수십 년간의 농산물업체 경험을 바탕으로 재료를 취급하고 농작물을 사들여 타 경쟁사보다 효율적으로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비욘드 미트'는 완두의 단백질로, '임파서블 푸드'는 콩의 단백질로 만들어진다. 카길은 완두콩과 콩을 모두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길은 고객들에게 콩이나 완두 기반의 패티, 타코, 스파게티 소스 등 요리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길은 지난 5년간 동물성 단백질 음식 연구에 7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는 식물성 단백질 연구에 비해 현저히 낮은 비율이라고 관계자는 지적했다.


우민균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통신원 woo070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우민균 미국 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