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30대 이후 성인여드름, ‘피지선증식증’일 수 있어 의심된다면 적절한 치료해야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2-25 18:32

이창균 청담고운세상 닥터지피부과 원장은 “일반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어븀야그나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를 이용해 큰 부분을 제거하고, 작게 남은 부분을 아그네스로 반복 시술해 제거하는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창균 원장이 피부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청담고운세상 닥터지피부과이미지 확대보기
이창균 청담고운세상 닥터지피부과 원장은 “일반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어븀야그나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를 이용해 큰 부분을 제거하고, 작게 남은 부분을 아그네스로 반복 시술해 제거하는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창균 원장이 피부질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청담고운세상 닥터지피부과


주로 30대 이후 얼굴 여기저기 뾰루지 같은 동그란 병변이 뭉쳐 생긴다면 여드름이 아닌 또 다른 피부 질환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피지선증식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피지선증식증(피지샘증식증)은 중년이상의 남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피부 질환으로 피지샘이 정상보다 많이 증식하여 모공주위가 튀어나와 생기는 구진이다.

이는 대부분 수㎜정도의 튀어나온 모양으로 가운데 부분이 배꼽처럼 들어가 있으며 노란색을 띠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라면 비립종과 한관종, 여드름 등과 혼동하기 쉽다. 심지어 혼합하여 존재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전문의들은 설명한다.

그러나 피지선증식증은 겉으로 보이는 부분보다 진피층 내에 깊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증상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에게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질환은 레이저의 종류와 강도를 조절하며 시술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획일적인 치료보다는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 진료 후 개인의 상태에 맞게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대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창균 청담고운세상 닥터지피부과 원장은 “일반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어븀야그나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를 이용해 큰 부분을 제거하고, 작게 남은 부분을 아그네스로 반복 시술해 제거하는 방법이다”면서 “이때 사용되는 울트라펄스앙코르레이저는 co2레이저 장비 중에서도 최상위장비로 주변 조직에 열 손상을 최소화하며 병변 부위를 보다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를 압출기를 이용해 짜주어 안에 고여 있는 피지까지 확실하게 빼주어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한 번에 치료하고 싶은 조급한 마음에 너무 강한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면 흉터가 남을 수 있고 피부 재생이 쉽지 않으며, 주위 정상 피부까지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병변이 위치한 곳만 한 땀, 한 땀 꼼꼼하게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료 후 치료를 진행해야 하며 시술 후 사후 처치 등을 고려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흉터 예방과 재발 방지에 효과적이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