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융을 내편으로~~ NH농협을 만나면 누구나 ‘디지털 금융 핵인싸’

SK㈜ C&C, NH농협은행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별도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비대면 서비스 한번에 지원
0.1%라도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상품 제안
NH링크서비스 고도화-웹·앱 테스트 시스템 구축...서비스 안정성 ↑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2-24 08:54

NH농협의 NH스마트뱅킹 ‘원업(one up)’이나 ‘올원뱅크’는 물론 NH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도 접속만 하면 나를 알아주는 ‘나만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가 펼쳐진다. 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의 NH스마트뱅킹 ‘원업(one up)’이나 ‘올원뱅크’는 물론 NH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도 접속만 하면 나를 알아주는 ‘나만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가 펼쳐진다.
NH농협의 NH스마트뱅킹 ‘원업(one up)’이나 ‘올원뱅크’는 물론 NH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도 접속만 하면 나를 알아주는 ‘나만의 디지털 금융 서비스’가 펼쳐진다.

SK㈜ C&C (사장 박성하)는 24일 NH농협은행(행장 이대훈)의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해 이같은 기능을 제공토록 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 구축으로 NH농협을 만나면 누구나 그야말로 ‘디지털 금융 핵인싸’가 된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 고객의 금융 성향은 물론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해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이번 사업에서 NH농협은행의 모든 고객 접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고도화 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 뱅킹에 익숙한 청년층 뿐 아니라 인터넷뱅킹에 익숙한 장·노년층도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대출 신청시 최적의 대출 상품 즉시 제시
NH농협은행의 스마트뱅킹 앱이나 인터넷뱅킹에 접속해 대출을 신청하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 상품이 바로 제시된다. 이 때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면 화상채팅, 문자채팅, 전화 등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고객 응대가 진행된다.

NH금융상품몰 시스템은 고객이 묻지 않아도 고객에게유리한 금융 상품을 제시한다.

금융거래 특성, 상품 관심도 등에 따라 고객의 단 0.1%라도 더 유리한 금융 상품을 알려 준다.

PC, 모바일, 태블릿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 새로운 금융 상품 가입이나 변경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SK㈜ C&C는 NH농협의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중심으로 ▲디지털신상품 ▲NH프로포즈 등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NH스마트 알림앱 ▲입출금 알림서비스 등 8개 부문에서 142개 주요 시스템·서비스를 개편했다.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한 접근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별도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비대면 서비스 한번에 지원

즉, 별도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상품 가입이 가능한 ‘NH링크(LINK)’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의 금융 접근성 향상은 물론 은행 관리자의 비대면 고객 및 상품 관리 업무를 한번에 지원토록 했다.

또한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솔루션인 ‘mTworks(엠티웍스)’ 기반의 모바일 원격테스트 시스템도 제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 최신의 NH농협 웹·앱 서비스 개발·운영을 뒷받침했다.

김만흥 SK(주) C&C 금융/전략 Digital부문장은 “금융상품몰은 NH농협의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핵심 기간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NH농협 고객 모두를 행복하게 할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