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테슬라, 기가팩토리4 부지 나무제거 공사 재개

점거 농성하던 나무해적단 철수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2-23 15:05

테슬라 기가팩토리4 부지에서 나무제거 작업이 재개된 모습.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기가팩토리4 부지에서 나무제거 작업이 재개된 모습.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기가팩토리4’ 신축 부지로 구입한 독일 베를린 외곽의 숲 지역에서 나무제거 작업이 재개됐다.

테슬라는 조성림으로 뒤덮인 이 부지에서 나무제거 작업을 진행 중이었으나 환경단체 등의 소송 제기로 작업이 1주일 가량 중단됐었다.
2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온라인매체 쿼츠에 따르면 나무베기 공사를 중단시켰던 독일 법원이 지난 17일 허용하는 쪽으로 최종 결정하면서 테슬라 측의 공사가 순조롭게 재개된 상태다.

쿼츠는 “그동안 나무베기 작업을 막기 위해 자칭 ‘나무해적단(tree pirates)’이라는 환경보호단체가 기가팩토리4 부지를 점거해왔으나 취재진이 21일 현장을 방문한 결과 법원 결정에 따라 철수한 모습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기가팩토리4는 테슬라가 유럽에서 처음 짓는 공장으로 1만2000명을 고용해 내년 중반부터 연간 50만대가량의 전기차를 생산하다는 계획이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