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에티오피아 항공, 아프리카 각국의 중국노선 운항 중단 요구 거부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2-23 14:04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확산으로 아시아, 미국, 유럽 등 세계의 유수 항공사들이 중국 노선을 축소 또는 전면 중단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그런데 아프리카에서 경영 규모가 가장 크고 가장 수익성 높은 항공사로 불리는 에티오피아 항공이 아프리카 각국의 중국노선 운항 중단 요청에도 이를 거부해 파장이 커지고 있다고 알자지라 통신이 22일(현지 시간) 전했다.
에티오피아 항공 테월데 게브레마리암 최고경영자(CEO)는 "에티오피아 항공은 1973년부터 중국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중국이 일시적으로 문제가 있다고는 해도, 지금 중국에 비행을 중지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 우리나라는 형제국가인 중국 편에 서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뉴욕타임즈는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에서 중국인 이민이나 중국인 노동자의 수가 가장 많은 나라이며, 연간 수십억 달러의 경제 지원을 중국에서 받고 있어 중국노선을 계속 고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경제적인 이익을 우선하는 에티오피아 정부의 태도에 비판이 집중되고 있다.

에티오피아 항공은 현재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가까운 볼레국제 공항과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청두, 홍콩 왕복 항공편이 거의 매일 운행되고 있다. 1일 약 1500명의 승객이 중국에서 입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