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스코, 사외이사·사내이사 후보 모두 재추천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0-02-22 13:32

포스코가 지난 21일 사외이사와 사내이사 후보를 모두 재추천 했다. 포스코 사옥 이미지.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가 지난 21일 사외이사와 사내이사 후보를 모두 재추천 했다. 포스코 사옥 이미지. 사진=뉴시스
포스코가 지난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장승화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원장을 사외이사 후보로 재추천했다.

사내이사로는 장인화 철강부문장, 전중선 전략기획본부장, 김학동 생산기술본부장, 정탁 마케팅본부장을 모두 재추천했다.
포스코는 현 사내외이사를 모두 재추천해 글로벌 철강시황 악화에 대비해 안정적 경영활동 체제을 마련했다. 또한 포스코는 글로벌 철강 경쟁력을 지속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외이사와 사내이사 후보는 이사후보추천과 운영위원회 그리고 이사회에서 자격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후보로 확정됐으며, 다음달 27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는 장 사외이사의 감사위원 임기가 끝나 박희재 사외이사(서울대 공과대학 교수)를 신규 감사위원 후보로 추천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