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유니클로, 러시아 모스크바 푸쉬키노에 '길가 상점' 오픈

러시아 첫 독립 브랜드 매장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0-02-20 04:00

유니클로가 러시아에 첫 독립 브랜드 매장을 연다. 사진=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유니클로가 러시아에 첫 독립 브랜드 매장을 연다. 사진=홈페이지 캡처
유니클로가 러시아 모스크바주 푸쉬키노 지역에 ‘길가 상점(Roadside Store)’을 오픈한다고 러시아 현지 언론이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독립 브랜드 매장을 여는 것이며 주차장을 포함해 1265㎡ 규모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 노인·장애인 등 모든 범주의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설계됐다.

유니클로의 새 매장은 야로슬라블 고속도로 인근의 ‘푸쉬키노 리테일 센터(Pushkino Retail Center)’에 위치하며 5월 이내에 오픈할 예정이다. 푸쉬키노 리테일 센터에는 대형 슈퍼마켓, 쇼핑몰 등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유니클로는 이곳에 길가 매장을 열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길가 상점은 주요 도로에 인접한 독립적인 매장 형태다. 유니클로는 198년 일본에서 처음 브랜드 론칭 이후 길가 매장을 운영해왔다. 현재 일본 매장의 절반가량이 이 모델이다. 길가 매장은 도시, 교외 등 다양한 지역에서 개점할 수 있으며 1000평(약 3300㎡)까지는 50대의 주차 공간, 1500평(약 3320㎡) 수준은 100대의 주차 공간을 갖춰야 한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