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최기문 영천시장 "코로나 확진자 3명 발생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 최선"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0-02-19 14:34

사진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뉴시스
"비상상황입니다. 시민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 확진자 3명이 동시에 발생하자 비상상황을 선언하고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영천 확진자 중 37번 김모(47)씨는 경산 진량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본부 역학조사팀에서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김씨는 현재 경북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또 39번 김모(61,여) 씨는 대구에서 발생한 31번 확진자와 같은 대구시 대명동 소재 교회 교인이며, 41번 확진자 권모(70, 여) 씨는 39번 확진자와 접촉한 교인이다. 김씨와 권씨는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영천시는 확진자의 구체적 이동 동선과 가족 등 접촉자 파악에 우선 집중하고, 버스·택시·통근버스 등 광역교통 수단의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시보건소, 영남대학교영천병원, 새영천경대연합의원, 영천금호의원, 김인환내과, 영제한의원을 폐쇄했다.
또 어린이집 47곳을 비롯해 파크골프장, 종합스포츠센터, 치산캠핑장, 운주산 휴양림, 교육문화센터, 시민회관, 마을경로당, 영천희망원, 아가페선교타운 등 다중이용시설을 오늘부터 잠정 폐쇄한다.

최 시장은 “목욕탕, 운동시설 등 사람이 운집하는 시설에 대한 이용자제와 마을단위 행사, 자체 모임 등 외부활동을 자제해 달라”면서 “외출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씻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시 보건소에 즉시 신고하고 공무원의 지시에 따라달라”면서 “시민에게 알려야 할 사항은 신속하게 알리고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