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녹용즙 혜민원 ‘녹용한첩’, 100% 러시아산 녹용만을 사용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02-19 11:23

건강브랜드인 혜민원에서 자문교수를 비롯한 한방연구진의 연구 끝에 100% 러시아산 녹용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용 형태로 만든 녹용즙인 ‘녹용한첩’을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혜민원이미지 확대보기
건강브랜드인 혜민원에서 자문교수를 비롯한 한방연구진의 연구 끝에 100% 러시아산 녹용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용 형태로 만든 녹용즙인 ‘녹용한첩’을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혜민원


식물성 보약의 대표가 산삼이라면, 동물성 보약의 대표는 단연 녹용이라고 할 수 있다. 사슴의 뿔을 잘라서 만드는 녹용은 귀한 약재일 뿐만 아니라 면역력 높이는 음식의 대표로 남녀노소 따지지 않고 모두에게 효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어린아이가 녹용을 먹으면 발육을 촉진하고 저항력을 증강하는 데 도움되며, 위장이 약한 어린이의 경우 위장의 소화흡수력을 높여주기도 한다. 청·장년층의 경우에는 건강을 유지하고 체력을 보충하는데 좋으며, 중년인 사람이 복용하면 자양강장과 노화방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노인에게는 신체의 약한 부분을 보하고 전신을 따뜻하게 해준다.

그러나 같은 녹용이라고 해도 원산지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사슴의 사육 환경에 따라 녹용의 밀도 등 품질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녹용은 국산을 포함해 크게, 러시아산과 뉴질랜드산, 중국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러시아산 녹용’의 품질이 단연 우수하다고 말하고 있다. 영하 30도 이하의 러시아 지역에서 자라는 사슴은 성장이 잘 되고 생활하는 에너지가 사슴의 뿔까지 고스란히 전달되어 녹용에 함유된 영양분 저장량이 많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 건강브랜드인 혜민원에서 자문교수를 비롯한 한방연구진의 연구 끝에 100% 러시아산 녹용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용 형태로 만든 녹용즙인 ‘녹용한첩’을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혜민원에서 제조하는 녹용즙인 녹용한첩의 경우에는 100% 러시아산 녹용, 천궁, 당귀, 계피, 대추, 백출, 복령, 숙지황, 작약, 황기, 감초, 홍삼과 같이 원기를 보충할 수 있는 약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한의학의 십전대보탕과 유사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합성첨가물이나 합성부형제 없이 깨끗한 천연연료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혜민원 관계자는 “녹용즙인 ‘녹용한첩’의 경우 하루에 약이 아닌 일반음식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으며 부족한 영양소로 관리가 필요하거나 작은 야근으로 늘 피곤함을 느끼는 직장인, 면역력이 떨어져 고민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