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클롭 감독 징크스?… 리버플, 스페인 원정서 마드리드에 0-1 패배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0-02-19 11:04

승리에 기뻐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승리에 기뻐하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들. 사진=연합뉴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의 스페인 원정 징크스인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무패 선두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이 스페인 프로축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가진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1-0으로 패했다.
이로써 마드리드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다.

마드리드는 19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사울 니게스의 결승 골을 앞세워 리버풀을 1-0으로 물리쳤다.

리버풀은 올 시즌 참가 중인 모든 경기에서 3번째 패배를 맛봤다. 리버풀은 앞서 챔피언스리그 나폴리(이탈리아)전, 리그컵 애스턴 빌라전에서 졌다.

마드리드는 전반 4분 코케의 코너킥이 리버풀 파비뉴의 발을 맞고 문전으로 흐르자 사울이 오른발로 밀어 넣어 골을 만들었다.
리버풀은 골잡이 무함마드 살라흐와 사디오 마네를 앞세워 반격에 들어갔지만 좀처럼 득점하지 못했다.

살라흐가 전반 35분 골 지역 정면에서 왼발로 마음먹고 때린 슈팅은 상대 수비를 맞고 골대를 벗어났고, 후반 8분 조 고메스의 대각선 크로스에 이은 살라흐의 헤더는 골대 왼쪽으로 살짝 빗나갔다.

클롭 리버풀 감독은 후반 27분 살라흐를 빼고 알랙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을 투입하는 강수를 뒀지만, 효과는 없었다.

마드리드는 홈에서 치른 유럽 클럽대항전 최근 13경기에서 12승을 올리며 안방 강세를 이어갔다.

클롭 감독은 스페인 원정에서 유독 약한 징크스를 이어갔다. 그는 스페인 팀과의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에서 통산 무승 3무 4패를 기록했다. 리버풀을 이끌고는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